언론 소개 현황

작성자
jurc_admin
작성일
2023-03-02 10:21
조회
595


 

서귀포시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서귀포시 중앙동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공모사업’을 운영한다. 공모지원기간은 2월13일부터 3월1일까지이다.

중앙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지역주민이 마을을 위해 직접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하여 수행주체의 역량 강화를 꾀하여 중앙동 네트워크를 활성화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최대 500만원씩, 8팀을 지원하는 발굴지원 공모사업이다.

특히나 주민 공모사업에 참여하고 싶으나 아이디어가 없거나, 사업계획서 작성이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2023년 2월 8일 수요일 18:30분부터 컨설팅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로 초빙된 젤리장(Jelly Jang)은 공공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며 다양한 소통도구를 제작하여 현장에서 직접 실천하는 공공캠페이너로 ’내 주변 100걸음을 변화시키는 소통방법‘의 테마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기획을 맡은 서귀포시 중앙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참여 및 지역 공동체의 활성화로 인한 도시재생의 기반을 구축하고, 주민참여형 소규모 재생사업 추진 기회로 인한 주민주도의 조직 활성화와 신규 주민조직 발굴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귀포시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의 사업 구역 및 ‘생활체육 동호회 발굴 및 공모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jur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서귀포시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64-733-2004)

출처 : 서귀포신문(http://www.seogwip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