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jurc_admin
작성일
2023-06-19 10:37
조회
819
서귀포시 원도심에 위치한 학교들이 지역사회와 연계한 특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서귀포초등학교(교장 강정희)는 정방동주민자치센터(위원장 김민아)와 퍼실리테이션 활동, 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 참관 등 함께하는 어린이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오창순)와도 학교 생태 텃밭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2023 제주형 자율학교(문예체)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역예술가 협력 예술 수업으로 문화예술동아리와 감성미술 수업을 운영하고 있는데, 오는 11월 문화예술발표회와 이중섭거리 감성미술 전시회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서귀중앙초등학교(교장 김진애)는 중앙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동범)와 지난해부터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연극, 동요)을 운영하고 있다. 이의 결실로 5~6학년 학생들이 서귀포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쓸모들의 합창’으로 공연을 한 바 있다.
또 서귀포시체육회와 연계한 혼디어울림 축구교실은 학생들의 건강한 체력만들기(비만탈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교생 1인 1악기 동아리, 락밴드 동아리 및 수채화 교실 등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과 함께 단계별 진로 및 적성검사를 통한 나의 적성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귀서초등학교(교장 강미자)는 천지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허지효)와 연계해 마을 주민들이 가이드가 되어 학생들에게 '우리 마을 돌아댕길락(樂)'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발명교육센터 운영으로 다양한 발명교육도 시행하고 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원도심학교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 교육력과 교육수요자들의 만족도를 제고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가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학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학기부터는 원도심학교 활성화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경험을 제공하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방과후학교 수강료를 무료 지원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출처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